주 3회 3분 눈운동으로 시력을 지키자!

2020. 11. 30. 21:32건강 상식

반응형

시력회복 운동

 

시력저하의 원인

 

하루 3분 그림을 바라보는 쉽고 간단한 눈 운동 방법으로 한 달 안에 시력이 좋아지는 가르보 패치가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눈은 단순 노화 되어 시력이 저하되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의 습관이든, 업무상의 일로 인해서든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등의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눈을 혹사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엔 모든 것이 스마튼과 연결되어 있고 미디어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눈이 혹사되어 시력이 저하되어 백내장, 녹내장등의 노인성 질환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젊을 때 부터 눈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 등으로 우리의 눈을 보호하고 지켜야 합니다. 

 

가르보 패치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좋아질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일반적인 생각과 다르게 하루 3분 투자로 시력을 좋아지게 할 수 있는 눈 운동 그림이 존재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임상실험 결과에 의하면 최소 1주일에 3일간 한 달을 꾸준하게 줄무늬 그림을 보며 하루 3분씩 안구 운동을 하면 눈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재활 치료에서 운동을 통해 떨어져 있는 기능들을 회복시키는 회복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력은 단순히 눈동자의 역할로만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니라 뇌와 눈의 복합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하게 됩니다. 가르보 패치는 게임하듯이 그림의 줄을 맞추는 것으로 즐기면서 쉽게 할 수 있는 시력회복 운동으로 뇌를 사용하는 시력회복 운동으로 증명 되었습니다.

 

매직아이


1주 3회 이상, 1회 3분의 가르보패치 외에도 전통적인 방법의 매직아이와 손가락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직아이는 안경 등의 특수한 장치 없이 3D 그림을 보는 것을 말하는데, 눈동자의 좌. 우 바깥족으로 넓히는 평행 법과, 안쪽으로 모아서 눈의 원근 조절이 자연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차법으로 눈의 조절 근육을 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손을 사용하는 방법은 양손 검지 손가락을 얼굴 30cm  거리에 두고 손가락의 간격을 5cm 벌린 후 정면을 바라봅니다. 이때 손가락의 의식한 체 먼 곳을 응시하게 되면 평행 법으로 먼 곳을 보는 안구운동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근시인 경우에 권장드리는 운동 방법이며, 손가락 앞쪽을 응시하게 되면 교차법으로 원시나 노안이 있는 분들에게 적합한 운동이 됩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


당근 주스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역할을 하며 피부 미용은 물론 시력 개선과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주스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눈 운동과 시력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눈을 혹사시키지 않기 위해 눈이 피로할 때 3~4시간 정도 휴식을 통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글이 재미있거나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 이 되는 댓글.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