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쏘지만 미용에 좋은 홍어효능

2020. 11. 18. 22:52건강한 밥상

반응형
자산어보에서 홍어는 뱃속을 깨끗이 하는 효능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못 생겼지만 여러가지 효능을 지니고 있는 홍어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결혼하고 아이들이 태어나고 직장생활과 육아를 돕는 아빠로 살았더니 점점 얼굴이 망가지고 있네요! 턱에서부터 얼굴 전반으로 퍼진 수염으로 인해 와이프에게 우럭 닮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친누나가 와이프에게 말하기를 내 동생 우럭이 아니라 홍어 닮지 않았나?라고 말하더군요! 모두 다 내 얼굴이 어때서 우럭이니 홍어니 말이 많네요! 연애할 때처럼 얼굴관리 쫌 해야겠습니다.



■홍어의 효능

홍어는 못 생겨서 싫어했는데 홍어효능을 알고 나니 홍어를 닮았다는 말이 그리 싫지만은 않았습니다.

 

톡 쏘는 얼큰함과 찰지게 씹히는 입맛이 일품인 홍어는 묵은 지와 삼겹살을 곁들인 삼합이 대중적인 요리이며, 회, 찜, 탕, 전, 무침 등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습니다.

 

어류학자 정약전 선생은 자산어보에서 홍어는 뱃속을 깨끗이 하는 효능이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러한 홍어 효능을 살펴보면 관절염과 류머티즘, 기관지염, 골다공증, 기미, 주근깨 등 피부 미용과 산후조리 등에 효과가 있으며, 홍어를 탕으로 먹을 경우 위염을 억제 및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지닌 홍어는 소화가 잘되기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홍어효능을 알고 나니 홍어로 다이어트도 하고 홍어가 가진 효능도 누려보고 싶네요!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그를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